인테리어 견적 받을때 고려사항

인테리어 견적 받을때 고려사항

 

노란 꽃 길을 산책하기 제격인 계절입니다. 봄 하면 좋은 게 또 있는데 바로 인테리어 입니다. 이사철과 결혼철, 날씨가 환상의 하모니를 이루는 봄은 인테리어 업계의 호황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실행하긴 쉽지 않은데 비용 때문입니다. 한 번에 수백만원, 평범해도 수천, 많게는 억대로 뛰는 인테리어 비용은 부담스럽습니다.

>> 인테리어 견적 잘 받는법 _ 여러 견적 비교 분석하기

테리어 시공 업체는 아주 많고 인테리어 스타일도 다양합니다. 인테리어를 위해 쓰이는 자재나 가구는 세는 걸 포기하는 게 빠릅니다. 워낙 신경 쓸 게 많고 선택할 것도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다 따지며 진행하려면 의뢰자의 정신적인 피로가 상당합니다. 그렇다고 대강 진행하면 결과는 뻔하니 같은 가격이라도 다른 곳에서 진행하면 더 좋고 더 멋진 인테리어가 나올 수도 있었을 것 입니다. 일단 인테리어 업체의 예상 견적과 전문공사팀의 목공, 페인트 견적을 각각 최소 2~3곳에서 받아봅니다.

 

 

>> 인테리어 견적 잘 받는법 _ 인테리어 업체 선정하기

전이야 어떤 업체가 있는지도 모르고 방산시장에서 발품 팔았지만, 요즘 시대엔 인터넷만으로도 충분히 업체 목록을 보고 각 업체에 대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정보가 어마어마하다는 게 문제입니다. 그럴듯하게 포장된 홍보글과 엇갈리는 후기 중 어떤 게 옳은지 선택하는 것도 꽤 큰일입니다.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골치 아픈 선택 과정이 크게 줄어듭니다.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면 위에서 언급했던 여러 개의 견적을 보다 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어떤 업체가 좀 더 세밀하게 견적을 냈는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공사마다 드는 예상 비용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인테리어 견적 잘 받는법 _ 충분한 결정 시간 가지기

 

약하고 나서도 선택에 시달리게 됩니다. 공사 기간부터 공사할 부분, 가격 협상까지, 업체와 조율해야 할 과제가 아직 남아있습입니다. 공사 기간이 길면 그만큼 비용도 많아 집니다. 하지만 짧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닙니다. 도배된 벽지가 마르는 시간, 시멘트가 굳는 시간 등 꼭 필요한 시간조차 아낀다면 ㅣ후 찬 바람 쌩쌩 들어오는 금 간 집에서 살 확률이 높아집니다. 빨리 공사에 들어가고 싶어 업체가 제시한 그대로 행하는 일도 금물입니다. 견적과 실제 내용이 크게 차이날 수도 있어서 입니다. 고지받은 공사 내용을 토대로 약간의 검색만 하더라도 시간과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성수기라고 해서 제때 공사를 못 할까 봐 안절부절못하며 성급히 진행하면 안 됩니다. 한 번 도장을 찍으면 물러설 수 없습니다. 도장을 찍기 전, 좀 더 고민하고 좀 더 검토해야 합니다.

>> 인테리어 견적 잘 받는법 _ 목공 작업 범위 줄이기

지나 장판처럼 모든 인테리어 요소가 제품으로 나왔다면 인테리어 비용도 그렇게 크진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집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전문가의 손으로 하나하나 세공해야 하는 몇몇 경우가 있습니다.문틀, 몰딩부터 도어 설치, 방 확장 작업, 거실 천장 수평 작업 등 시공업자들이 직접 자재로 틀을 잡고 작업하는 것을 목공이라고 합니다. 앞서 나열한 것들이 기본적인 목공 작업의 예 입니다. 최근 공간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맞춤형 시스템 가구 제작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안방에 칸막이 작업을 해 파우더룸이나 드레스룸 같은 공간을 만드는 것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 유행에 편승해 견적을 내 보면 정말 깜짝 놀랄 만한 액수를 맞닥뜨리게 될 것 입니다. 그 큰 금액의 주요인은 바로 목공 공사의 인건비 입니다. 보통 일당으로 계산하는데, 하루 약 20-30만원 정도입니다. 목공의 기간과 범위를 필요한 만큼만 잡으면 비용은 무척 큰 폭으로 줄어듭니다. 괜히 불필요한 작업까지 함께하지 말고 인테리어 포인트 겸 편리 시설로 활용할 수 있는 필수 항목을 골라 저렴하게 인테리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인테리어 견적 잘 받는법 _ 부분 시공은 직접 도전해보라

테리어 비용을 더 많이 줄이고 싶다면 페인트공사를 직접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문가의 섬세하고 꼼꼼한 손길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하자 발생의 위험이 크지 않아 일반인이 하더라도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페인트의 전문기술로는 칠 재료의 선택, 색상 배합이 있습니다. 요즘 DIY 매장이 워낙 잘 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도움받아 원하는 재료와 원하는 색을 맞출 수 있습니다. 현관이나 발코니 등 영역이 작은 공간도 마음먹기 따라서 직접 타일공사가 가능합니다. 웬만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하는 타일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세상이니 몇 개의 타일이 한 피스를 이루고 있는 제품도 많아 작은 공간이라면 한번 해 볼 만한 도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