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빨리파는 방법

집 빨리파는 방법

 

최근의 부동산시장이 매우 불안정해서 집값이 더욱더 떨어질꺼라고 생각하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 집을 살려고하는 수요심리가 많이 위축이되어 있는데요. 이런 수요심리때문인지 집을 내놓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매매가 되지 않아서 답답해하는분을 주위에서도 흔하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것처럼 도데체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나의 집을 팔수 있을까?

라고 고민을 하는분들에게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집 빨리 파는법 꿀팁을 공개하겠습니다.

 

집안을 깔끔하게 정리정돈

제일 기본이 되는항목인데, 그것은 바로 정리정돈 입니다. 어떠한집을 찾아가보면 베란다 또는 다용도실에 살아가면서 쌓이는 짐들도 비집고 들어갈틈도 없고 심지어는 안방이나 거실까지 자잘한 짐들도 인해서 어수선한 분위기를 연출하는곳이 많습니다.

 

아무리 위치가 좋고 새집이라고 해도 짐들이 많은집을 보면 실평수보다 훨씬더 작아보이고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단점만 부곽시키는 꼴이 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자잘한 짐들도 많아서 더욱더 어수선해 보이기 쉽상이니 매도를 하는 시점에서는 싹 모아서 수납공간에 넣어두거나 큰짐들은 과감하게 정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최대한 넓고 밝게 연출

집안이 어두운느낌을 주는곳을 좋아하는 사람은 세상에 어디에도 없습니다. 낡고 오래된 집이라고 해도 채광이 좋고 밝은분위기가 연출이 된다면 상대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그렇게 않는집보다 더욱더 끌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햇살이 오전에만 들어오는 동향이라고 하면 가급적으로 오후시간보다는 밝은분위기인 오전시간에 방문약속을 잡는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만약에 밤시간대에 손님이 찾아온다고 하면 모든 실내공간에 환하게 조명을 밝히는등등으로 집안을 최대한 밝게 연출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똑같은 평수라고 해도 시각적으로 조금더 넓어보인다고 하면 다른집보다 메리트를 느낄수가 있습니다. 집안의 구조변경이나 가구배치를 다르게 하는등등으로 최대한 실내가 넓어보일수가 있도록 만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작은차이가 큰 변화를 만드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장난부분은 미리미리 수리를 하자

사소한것이라고 사람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줄수가 있는데 출입문의 전등,손잡이,곰팡이제거, 장판이나 벽지등등 큰돈이 들지 않는 예산내에서 수리가 가능한부분은 미리미리 체크하고 해결하는것이 좋습니다.

 

 

예쁜소품을 활용하기

인테리어가 아주 잘된 예쁜카페나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찾아가보면 똑같은 구조라고 해도 눈길이가고 매료가 되는데, 이처럼 살고싶은집도 마찬가지랍니다. 시계나 액자등등 아기자기하고 예쁜 소품으로도 큰 지출을 하지 않아도 실내공간을 확실히 다르게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한번 시도를 해본다면 그 이후에 찾아오는 손님들의 반응이 분명히 달라져있다는것을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후각을 자극하기

시각적으로 완벽하게 준비를 했다면 이제 후각적인 부분도 자극을 해주는것이 집빨리파는법 꿀팁이랍니다. 사람은 오감이 발달해있는데 커피전문점에 방문을하면 기분이 좋아지듯이 냄새에 매우 민감한게 인간입니다.

 

 

 

그래서 매수자의 방문시간에 맞춰서 집안 곳곳에 향수나 방향제를 뿌려주거나 커피향이 머물수있도록 원두커피를 내리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그러나 과할경우에는 하지 않는것만 못하니 최대한 은은하게 향기를 풍기는것을 권장합니다.

가격과 날짜에 융통성 가지기

거래의 마지막의 단계까지 왔다면 대부분의 매수자는 가격을 깍아달라고 합니다. 이럴때에 무조건 안된다고 단호하게 말하는것보다는 최대한 본인이 손해를 보지 않는선에서 절충을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매수인의 이사날짜에 맞춰질수가 있도록 종도금 미치 잔금일정에 최대한 편의를 봐주는것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단점이 있으면 미리 알려주기

별것 아닌데 사소한 흠 하나 때문에 부동산의 계약이 파기가 나는것이 종종 있습니다. 내집에 단점이 있으면 그점을 급급하게 숨길려고 하지말고 과감하게 중개하는 부동산에 미리 사전에 고지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고지를 하지 않고 손님이 방문을 한 상태에서 알게 되었을 경우나 계약을 한후에 알게된다면 분쟁이 일어나서 계약이 파기가 날 수가 있습니다.

믿을만한 중개업소를 몇군데 의뢰하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여기저기 많은 중개업소에 의뢰를 하는것이 집을 빨리 파는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중개사무소의 입장에서 본다면 경쟁이 많은 물건이라고 생각해서 거래를 성사시킬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네이버부동산에만 광고를 하거나 손님이 올경우 소극적으로 안내를 하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신문이나 오프라인 광고이외에도 온라인광고도 많이하는 믿을수있고 능력이 좋은 1~2군데에만 내놓는것이 좋습니다.

외뢰를한곳에 솔직하게 여기와 다른곳 2군데만 내놨다고 하면 해당업소에서는 거래를 성사시킬 확률이 많은 물건이라고 생각해서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