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집 인테리어, 주의사항

작은집 인테리어, 주의사항

 

새로 이사한 집이 생각만큼 크지 않다고 해서 낙담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주어진 공간의 한계가 줄어들수록 인테리어 영역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자칫 더 좁아 보이거나 답답한 느낌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은 집 인테리어, 피해야할 7 가지를 모아봤다. 지금 바로 작은 집 인테리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나치게 화려한 조명 조명도 조금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 공간을 밝히는 데 주목적을 두고 선택해야 하며 한 방에서는 가능한 한 한 가지 느낌의 조명으로 통일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조명 기구도 길게 내려뜨리거나 부피가 큰 것보다는 매립식의 LED를 사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공간을 널찍하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벽 가득 채우기 좋아하는 사진, 그림, 소품 역시 주의 대상입니다. 특히 벽 위에 많은 그림이나 사진을 붙이지 않도록 유의해야합니다. 시선의 높이에서 공간을 인지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물품이 걸려 있으면 공간이 더 좁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덩치 큰 가구 가능하다면 수납장은 붙박이 형태의 공간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불가능할 경우 벽면의 상단을 활용한 수납장도 고려해볼 만한 부분입니다. 최대한 바닥 면적의 사용을 줄이는 게 포인트입니다. 4.어두운 공간감 공간에 개방감을 주는 창문은 햇볕의 방향을 고려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래야 좁을수록 답답하고 어두울 수 있기 때문이며 환기 부분도 걱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창문을 설치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기존의 창문을 통해 들어올 햇볕의 방향을 고려해 마주 보는 자리에 거울을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5. 수평 나열 가구와 방을 수평으로 나열하기보다는 수직 공간을 활용해보려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습니다. 수평으로 나열하는 방법에는 공간의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공간 일부를 복층 형태로 구성해 높이가 낮아도 되는 침실 등을 복층에 구성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아이디어이며 작은집 인테리어 입니다.

6. 크게 신경 안 쓴 마감재 간혹 집이 작다는 이유로 인테리어에 많이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완전히 이해할 수 없는 건 아니지만, 작아도 내가 살 집이고, 생활 터전이니 만큼 최대한 신경 쓰는 편이 당연히 나은 선택지입니다. 목재를 활용하는 등 좋아하는 재질을 찾아 정성껏 마감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더 많은 애착을 갖게 될 집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7. 빈틈 비는 공간이 없을수록 좋습니다. 무조건 가구를 들여놓는 게 아니라, 가구와 가구 사이에 틈새를 줄이는 게 관건입니다. 하나로 합쳐진 다목적 가구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공간의 크기에 맞춰 맞춤형 가구를 제작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작은 집 인테리어 꿀팁 3가지

1.벽을 바꿔라 새 아파트로 입주하는 것이 아니라면 집 구조 변경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벽과 바닥재 등 마감부터 체크하게 됩니다. 공간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장 똑똑한 방법은 벽을 새롭게 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 업체를 따로 부르지 않고 직접 벽의 소재와 컬러를 정해 마감을 하는 셀프 인테리어족도 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젊은 신혼 부부들은 패턴보다 단색을 선호하며 벽지보다 페인트 마감을 더 찾는 경향이 있습니

2.조명을 바꿔라 인테리어의 꽃은 조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하고 벽에 걸린 액자와 장식품을 돋보이게 합니다. 조명을 잘 활용하면 평범한 공간도 특별하게 좁은 공간도 아늑하게 변합니다.

 

 

조명을 선택할 때는 램프 디자인과 함께 빛의 세기, 빛이 퍼지는 방향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조명을 어느 공간에 설치할 지부터 정해야 하는데 조명이 사용될 공간의 용도와 가구 배치까지 생각해 놓아야 인테리어 공사 시 미리 전기 코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조명을 고를 때는 빛이 나오는 방향과 점등한 상태까지 확인하고 매장에서 느낀 밝기보다 집에서 사용할 때 빛이 더 밝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3.공간을 나눠라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가벽 혹은 파티션 인테리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명 공간 나눠 쓰기로 가벽을 통해 한 공간 내 영역을 완벽하게 분리시키고 생활동선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한 공간이지만 한쪽에서는 잠을 자고 한쪽에서는 간단한 업무를 보는 등 생활 속 경계가 있는데 공간 사이에 가벽을 설치하면 좁은 공간 내 각각의 기능을 극대화해 미관상으로 공간이 깔끔해질 뿐만 아니라 공간활용도 또한 높아집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라인드 인테리어  (0) 2020.05.20
유럽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  (0) 2020.05.20
리모델링 주의사항  (0) 2020.05.20
개인방송 조명 사용방법  (0) 2020.05.18
공연 연주회 사진 잘 찍는 법 & 매너  (0) 2020.05.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